본문 바로가기
shopping

쉴드 TV(Nvidia Shield) 3세대 개봉기

by 잇빛나래 2020. 1. 13.

유플러스 인터넷을 해지하면서 셋탑박스도 같이 반납하게 되어,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볼 수 있는 셋탑이 필요해졌다. KT로 인터넷을 옮기게 되었는데, 유플러스를 제외한 다른 통신사들은 셋탑박스에서 유튜브는 되어도 넷플릭스가 안된다고 고 한다.

 

KT로 회선을 바꾸고, 평소에 눈여겨보던 쉴드를 구입하려고 아마존에서 쉴드 3세대 프로를 구매해놨는데, 5일이 지나도록 배송 출발을 안하고 지연되는게 눈에 보여, 3세대 일반 모델을 주문했다.

 

1월 7일날 주문했는데, 당일날 배송되는게 보이더니, 금요일날 통관이 끝나서 택배사로 인계한다는 카톡이 왔다. 우체국 택배로 보내주었는데, 문제는 우체국 택배는 토요일 배송을 하지 않는다는 것. 덕분에 월요일이 되어서야 받을 수 있었다.

 

받자마자 바로 설치하였는데, 몇가지 포인트는 아래와 같다.

 

- 220V 호환되는 8자선(나비선)을 그대로 연결해도 잘 된다.

- 리모컨에 IR 기능이 있어서 맞는 기기 프리셋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 경우 쉴드 리모컨 만으로도 주변기기 컨트롤이 되어서 편하다.

- AI Upscailing 기능은 생각보다 엄-청 좋진 않은데, 없으면 허전하긴 마찬가지. 중소기업 TV에 탑재된 칩들보다는 훨씬 나은 성능을 보여주더라.

 

간단하게 두어시간 정도 사용해봤는데 셋탑박스는 한번에 가면 편하다는게 정말 맞는 이야기인듯 하더라. 고장 없이 오래 잘 쓸수 있길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