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tour/2019

커피와 차 그리고 책이 함께하는 곳, 인덱스

by 잇빛나래 2020. 3. 1.

인덱스는, 건대입구 근처에 있는 북카페예요. 

인덱스

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동 17-1 커먼그라운드 3F (쇼핑몰 내 3층)

전화 : 02-2122-1259

주차 : 유료주차(비싼 편)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indexshop.kr/

주변 전철역 : 건대입구역, 성수역

 

건대 입구에서 걸어가면 굉장히 가까운 편이에요. 5분도 안 걸려서 도착했던 것 같아요. 근데 막상 도착해보면 어딘지 찾기가 힘들었어요.

 

당연히 가기 전까지만 해도 단독 카페이거니 했는데, 쇼핑몰 안에 입주한 곳이에요. "커먼 그라운드"라는 건대입구역 근처 쇼핑몰 안 3층에 입주하고 있었어요. (사진 상으로 3층이 인덱스)

 

주차공간은 제공되는데, 주차비가 꽤 비싼 편이라, 30분에 2천 원인가 그랬던 거 같고, 카페에서 따로 주차쿠폰도 안 나오니 어지간하면 대중교통을 추천드려요.

쇼핑몰 안 엘리베이터에는 북&포스터 카페 라고 되어 있었어요.

3층 도착하자마자 내리면, 이렇게 바로 앞에 인덱스가 보였네요. 여기도 올라가는 곳이 여러 곳이라서 다른 곳으로 올라오시면 좀 걸어야 할 것 같았어요. 저는 한 번에 입구 쪽으로 올라갔는데, 이날 운이 좋았던 거 같아요.

들어가는 곳만 보면 마치 서점같았어요. 여기가 커피랑 차를 파는 곳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그런 느낌.

귀여웠던 글씨의 인덱스 :)

들어가자마자보면 이렇게 굿즈들이 전시되어 있고, 밖에서는 안 보이는 안쪽 공간이 나타나요. 들어가는 통로가 좀 낮은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위쪽이 약간 다락방 같은 느낌으로 1.5층으로 나뉜 공간이었어요.

오른쪽이 다락방 같은 공간, 그쪽 앞에 카운터와 커피와 차를 내리시는 곳이 있었어요.

 

여긴 일반적인 서점이 아니라 큐레이션 방식의 서점이에요. 괜찮은 책들만 골라서 판매하시는 듯했는데, 디자인 서가 많이 보이던, 표지들도 하나같이 다들 예쁜 것 투성이..

여기가 아까 말씀드렸던 1.5층 공간이에요. 카운터 뒤쪽으로도 펼쳐져있고, 약간 앞쪽으로도 나와있어요. 저 아래 부분은 구경만도 가능하지만, 위쪽 카페는 음료를 사서 이용해달라고 적혀있었네요.

메뉴판, 간단하게 커피, 차, 에이드 몇 종류가 준비되어 있네요. 보통은 커피를 마시는 편인데, 인덱스 티 위드 크림이 전에 어딘가에서 먹어봤던 홍차 비엔나랑 비슷해 보여서 시켜봤어요.

여기가 커피를 내리는 공간, 아 커피는 머신 없이 드립으로만 준비해주세요 :)

카운터에서 바로 앞을 바라보면 이렇게 알록달록 예쁜 책들이 가득한 책장이 있어요. 그리고 여긴 구석구석 어두운 곳 없이 환한 느낌이었어요. 약간 어두울 만한 곳에도 이렇게 조명을 두어서 밝혀두셨어요.

제가 마신 곳은 사진상의 인덱스 아래쪽 부분인데, 저쪽에도 창가 쪽에 의자와 다인용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분리된 느낌은 있긴 한데, 카운터 위쪽 공간에 비하면 약간 모자란 느낌, 은근히 다른 사람들 신경이 쓰이던 자리라 위쪽 자리로 가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인덱스 티 위드 크림, 진하고 달달하게 우려낸 홍차 위로, 소복소복하게 달달한 크림을 올려낸 메뉴예요. 이 조합은 다른 곳에서 한번 마셔봤는데, 여기서 마셔도 맛있었네요. 은근히 이렇게 파는 곳을 찾기 힘든 게 유일한 아쉬움이랄까.

 

특이한 분위기의 카페나 사진 잘 나올만한 곳을 찾는다면 한번쯤 가보셔도 좋을 곳이에요 :)

 

인덱스

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동 17-1 커먼그라운드 3F (쇼핑몰 내 3층)

전화 : 02-2122-1259

주차 : 유료주차(비싼 편)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indexshop.kr/

주변 전철역 : 건대입구역, 성수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