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tour/2019

바람 솔솔 부는 계절에 가기 좋은 곳, 파주 포비 DMZ

by 잇빛나래 2020. 3. 12.

포비 DMZ는 임진각 평화 누리안에 자리 잡은 카페예요. 작년에 갔다 온 곳인데, 불어오는 바람이 기분 좋은, 요즘 같은 계절에 가면 딱 좋겠다 싶은 곳이에요. 

 

포비 DMZ

주소 :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사목리 494-1

전화 : 070-7774-6552

홈페이지 : https://fourb.co.kr/

주차 : 임진각 평화누리 내 주차(유료), 평화누리 캠핑장 쪽 주차(무료, 좀 걸으셔야 돼요)


원래 포비 하면 베이글로 유명한 카페라고 알고 있었는데, 작년 중순쯤 임진각 쪽에 오픈했다고 해서 처음에는 어라? 싶었어요. 여긴 아무래도 대중교통으로는 오기 힘든 편이라 차로 오시는 걸 추천해요. 주차는 임진각 관광지 내에 주차하시는 경우 주차요금은 유료, 평화누리 쪽에 주차하시면 무료지만 좀 걸으셔야 해요.

 

임진각 내에서도 식당이 들어와 있는 건물(거의 끝쪽) 뒤편을 기웃거리다 보면, 포비 DMZ로 가는 길을 찾으실 수 있어요.

특이한 게, 원두는 매일매일 1종류씩만 준비되어 있어요. 최애 원두가 나오길 기대하며 총총총, 오늘은 온두라스네요.

길을 따라 잠깐만 들어가면, 이렇게 철조망이 있는 곳이 나오고, 앞에 포비 DMZ 입간판 같은 것도 세워져 있어요. 

그리고 왼쪽을 보면, 이렇게 숨겨진 카페가 하나 자리잡고 있어요.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엄청 시원해 보이는 느낌.

정면에서 보면 이런 느낌, 오른쪽에 있는 테이블은 앉아서 드실 수 있는 테이블이에요. 바리스타는 한분 계셨어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깔끔한 공간이 나와요. 여긴 일반 카페같은 테이블이 없더라고요. 약간 커피 바 느낌이에요. 창가 쪽에 앉으실 수 있는 의자가 있긴 한데, 거기도 테이블은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아요.

커피 외의 음료는 준비되어 있지 않더라고요. 오롯이 커피에만 집중할 수 있는 구성이랄까. 커피와 우유로만 만드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크림이나 시럽은 따로 들어가지 않는 메뉴들이에요. 일단 플랫화이트 9oz를 주문.

꼬숩꼬숩한 맛 :) 베이글이 당겼어요. (베이글은 옆 가게 3층에 샘스 베이글? 에서 사다 드시면 된다고 해요. 포비 거랑 같은 거라고 하시던, 그리고 나중에 한번 더 갔었는데 베이글 러스크가 추가되어 있었어요)

잠깐 멍 때리다가 온두라스 드립 한잔 더 :) 밖으로 보이는 배경이 푸릇푸릇, 앞에 보이는 건 철로예요. 

아 그리고 여기 굉장히 비싼 스피커가 있더라고요. 저도 실물을 본 건 처음이었어요. 드비알레였던 거 같은데 집에 하나 놓고 싶을 정도로 예쁘게 생겼어요. 쥬륵.

요기는 드립을 내리시는 테이블이에요. 창 밖으로 보이는 청량함이 너무 좋았어요.

그날 준비되어 있던 원두

가장 안에서 밖을 보면 이런 느낌이에요. 청량함이 느껴지던 초여름날.

머신은 슬레이어를 쓰고 계셨어요. 위에 올라간 포비 컵이 귀여운, 머신 뒤로 있는 유리창도 다분히 의도하신 거 같던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조금 더워지려고 하니 문을 활짝 여셨어요. 문을 여니까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슬슬 날도 따뜻해지는데, 바람 좋은 계절에 한번 더 가고 싶은 곳이에요 :) 커피도 맛있고!

 


포비 DMZ

주소 :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사목리 494-1

전화 : 070-7774-6552

홈페이지 : https://fourb.co.kr/

주차 : 임진각 평화누리 내 주차(유료), 평화누리 캠핑장 쪽 주차(무료, 좀 걸으셔야 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