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tour/2019

커피가 맛있는 작고 예쁜 카페, 아이덴티티 커피랩

by 잇빛나래 2020. 3. 14.

아이덴티티 커피랩은, 망원동에 자리 잡은 작은 로스팅 카페예요.

 

이곳은 원래 바리스타 두분이서 시작한 커피 쇼룸인데요, 처음엔 용산 효창동 쪽에 있었는데, 망원동으로 옮겨오셨어요.


아이덴티티커피랩

주소 : 서울 마포구 망원동 479-6

전화 : 010-3873-1070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identity_coffeelab/

주차 : 안 돼요.


효창공원에서 문을 닫으신 이후로, 다른 곳에서 오픈하시겠다고 했지만, 몇 달 동안 소식이 없어서 기다리던 중이었어요. 이전에 마셨던 커피 맛이 마음에 든 것도 있지만, 이 가게만의 분위기가 좋았달까. 인스타에 오픈 소식이 올라오고, 새롭게 옮기신 망원동은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어요.

 

망원시장을 지나, 월드컵 시장을 거쳐서 끝자락쯤에 오면 카페가 자리하고 있네요. 일반적으로 망리단길이라고 부르는 망리단길에서는 좀 떨어져 있는 곳이에요.

이전 가게에 비해서는 약간 작아진 느낌이지만, 마음에 드는 분위기 :) 이전 가게에서는 이층 올라가기 좀 무서웠는데, 여긴 그럴 걱정은 없겠다 싶었던, 특이한 게 그땐 에스프레소 머신이 없었던 거 같은데, 여기서는 생겼더라고요?

이전에 말씀드렸듯이 망원동 하면 보통 떠올리는 카페가 모인 골목이랑은 다른 곳에 자리를 잡았네요.

들어가자마자 입구에서 눈에 띄는 원목 테이블, B&O 스피커가 보였어요. 저 모델 가지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잘 올리더라고요? 왼쪽 위쪽에 판매하는 커피들이 놓여 있었어요.

원두는 그때그때 바뀌는 곳이라,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전 가게보다 약간 작아진듯한 느낌이 들었지만, 그래도 깔끔하고 예쁘게 잘 꾸며놓으셨더라고요.

메뉴판도 예쁘던, 여기 아리차가 맛있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아리차를 마시러 갔었어요. 아리차 말고 에이드류도 둘 다 한번 시켜보았던, 디저트는 이날은 준비되어 있지 않았네요.

더운 날이라 일단은 에이드부터 마시기로 했어요. 둘 다 괜찮다는 것 같아서 둘다(!), 잠깐 있으니 에이드를 그 자리에서 만들기 시작하셨어요. 왼쪽 + 안쪽은 로스팅 룸으로 쓰이는 공간. 

먼저 나온 에이드, 둘다 색감이 청량했던, 더운 날에 한잔 하기에 좋은 맛 :) 다른 곳처럼 시럽을 활용한 에이드로는 더 이상 다른 곳과 특별함을 느낄 수 없으니, 고민을 많이 하신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커피를 잘 못 마시는 일행이 있더라도 이거면 충분하겠다 싶던 :)

옆을 보니 사진이 참 잘 나오겠다 싶은 곳이 있어서 재빨리 담아봤어요. 역시 예쁘네요. 맛있기도 했지만.

 

더운 느낌이 좀 가시고, 아리차를 준비해달라고 말씀드렸어요. 다시 내리기 시작하시는, 용산에서는 에스프레소 머신이 없었는데, 이쪽에서는 에스프레소 머신이 생겼더라고요. 그래서 일반적인 커피도 드실 수 있게 되었어요. 그래도 치치면 핸드드립 :)

정성스럽게 내리는 한잔은, 약간 쥬시한 느낌이랄까, 달달하고 약간 신 맛인데, 제 입에는 딱이더라고요. 전에 가서 마셨던 파나마 게이샤나, 워지보다는 더 입맛에 맞았달까. :)

망원동에는 괜찮은 카페들이 많이 모여있는 편이지만, 이곳도 꼭 한번 가볼만한 곳이라는 생각이에요. 작은 가게, 그리고 맛있는 커피를 찾으신다면 딱인 곳.


아이덴티티커피랩

주소 : 서울 마포구 망원동 479-6

전화 : 010-3873-1070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identity_coffeelab/

주차 : 안 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