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tour/2019

전망이 좋은 동인천 카페, 위크엔드 라운지

by 잇빛나래 2020. 3. 9.

wkndlounge(위크엔드 라운지)는 동인천역 근처에 자리 잡은 곳이에요. 전망이 좋고, 이곳만의 포토존이 있어, 사진 찍으러도 많이들 가시는 카페예요.


위크엔드 라운지(wkndlounge)

주소 : 인천 중구 송학동 2가 10-1

전화 : 070-8810-2106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wkndlounge/

전철 : 동인천역, 신포역, 인천역

주차 : 안돼요. 근처에 알아서 잘


카페가 생각보다 높은 곳에 있어요. 거의 경리단길 꼭대기 느낌. 직접 올라가 보니 전망이 왜 좋은지 이해가 가더라고요. 숨이 턱끝까지 차오를 때 쯔음, 카페에 도착할 수 있었어요. 사진상으로 들어가는 곳은 오른쪽 문이에요! 왼쪽은 계단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인데 막아두신 듯.

일단 도착하면 건물 전체가 하얗게 칠해져 있어서 금방 눈에 띄어요. 주차는 안 된다고 보면 될 것 같고, 좀 떨어진 곳에 공영주차장이 하나 있긴 한데, 여기도 좀 걸어 올라와야 하는 곳이라서, 편하게 가고 싶으시면 카페 근처에 알아서 잘 주차하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들어서자마자 바로 주문할 수 있는 곳이 있었어요. 커피류 조금, 특이하게 술도 메뉴판에 있고, 디저트, 그리고 화장품이나 향기 나는 제품들도 판매하시고 계셨네요. 뭘 시켜볼까 하다가 그냥 카페라떼. 

바로 옆에 있던 디저트 쇼케이스, 도넛이 먹을만하다고 들었던 거 같은데, 이날 도넛은 품절이라 브라우니를 골랐어요.

안쪽도 깔끔한 편, 카운터에 놓인 서퍼 보드가 인상적이었어요. 머신은 라마르조꼬 리네아 2그룹. 왼쪽에 보이는 곳으로 2층으로 올라갈 수 있었네요.

들어오자마자 이것저것 놓여있던 화분들, 안쪽도 전체가 흰색 톤으로 잘 맞춰져 있어서 깔끔한 느낌.

받아 들고 이층으로 올라가기 전에 남긴 1층. 1층 안쪽은 이런 느낌이에요. 벽 쪽에 2인용 테이블이 몇 개 있고, 가운데에는 여럿이서 쓸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테이블이 좀 특이하게 2단, 의자 자체는 편안한 편.

창가 쪽에 보면, 깔끔한 오디오와, 그리고 카페 관련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그리고 포토존, 이층에 있지 않을까 했는데, 일층 구석에 있더라고요? 여기서 사진 많이들 남기시던, 다른 곳에 비해 여기만 흰색 벽이 좀 꼬질꼬질한 느낌이네요. 많이들 않으시면서 묻은 거 같은.

이층으로 올라가 보면, 넷이서 앉을 수 있는 자리들이 좀 있어요. 오래 있기에는 이쪽이 더 좋지 않을까 싶던.

위에서 말씀드렸던 4인용 테이블, 여기도 테이블과 의자는 푹신하진 앉지만 편안한 편.

여기에도 여김 없이 서핑보드가 걸려 있더라고요?

이층도 전망이 정말 좋아요. 일층도 전망이 참 좋은 편인데, 이층은 정말, 다만 전망 좋은 자리들은 이런 테이블과 의자라서 오래 앉아있긴 힘들 것 같았어요. 편한 자리들도 같이 있으니 나쁘지 않은 듯했는데, 사람이 많아서 여기 앉으셔야 한다면 좀 불편할지도?

브라우니 그리고 카페라떼

브라우니와 카페라떼는 조금 애매했어요. 엄청 특별한 맛까지는 아니었던, 가격에 전망 값이나 자리 값이 포함된 느낌이랄까. 그래도 둘 중에 괜찮았던걸 고르라면 커피, 커피가 브라우니보단 나았어요.

 

사진 찍는 걸 좋아하시거나, 예쁜 카페, 전망이 예쁜 곳을 찾고 계신다면 한 번쯤은 가볼만해요. 근처 사시는 분이 아니라면 두 번은 글쎄다 싶었지만요 :)

 


위크엔드라운지(wkndlounge)

주소 : 인천 중구 송학동2가 10-1

전화 : 070-8810-2106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wkndlounge/

전철 : 동인천역, 신포역, 인천역

주차 : 안돼요. 근처에 알아서 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