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tour/2020

조용해서 좋은, 성수동, 어페어커피, Afcf

by 잇빛나래 2020. 3. 5.

어페어커피는 성수동에 자리 잡은 로스팅 카페예요. 작년 말경에 오픈했는데, 계속 가봐야지~ 하다가 최근에서야 가봤어요.

 

성수역에서 한참을 걸어도 카페까지 시간이 좀 걸렸어요. 생각보다 성수역에서는 떨어져 있는 편, 카페 근처까지 가는 길에 한강공원으로 가는 굴다리가 보일 정도더라고요.


 

 

어페어커피, AfCf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559-4 1층 어페어 커피

전화 : 02-6338-7005

전철역 : 성수역(2호선), 건대입구역(2,7호선)

주차 : 안돼요, 공영주차장(성수2가1동공영주차장)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ffaircoffee_/


한참 걸아가다가 전통시장을 지나, 골목길로 접어들면, 멀리서도 카페가 보여요. 하얀 바탕에 붉은색 포인트로 카페 이름이 있어서 찾기 어렵진 않았어요. 바로 앞은 주차가 안 되고,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거길 이용하시면 된다고 해요.

 

 

밖에서 보이는 통창이 정말 시원한 느낌. 바로 앞자리는 사진은 참 잘 나올 것 같은데, 지나가시는 분들과 계속 눈을 마주쳐야 할 거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있다 보니까 의외로 사람이 잘 지나가진 않는 골목이더라고요. 괜찮을 거 같은!)

 

 

안쪽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인테리어를 지향하시는 듯, 커피를 내리시는 공간은 넓기도 하고 깔끔, 보통은 손님이랑 마주 보는 쪽에 머신을 배치해서 내리는 모습은 보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가리는 것이 없어서 커피를 내리시거나 만드시는 모습을 뒤에서 볼 수 있는 것도 좋았어요. 

 

 

여긴 창문 옆에 붙은 1인석들인데, 햇빛이 정말 한아름 들어옵니다 :)

 

 

우유두부? 가 유명한 것 같던데, 일단은 파운드케이크를 먹어야겠다 생각하고 갔었어요. 그런데 파운드케이크는 이날 없는 것 같더라고요? 디저트가 약간씩 변동이 있나 봐요. 이날은 까눌레, 휘낭시에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플랫화이트를 시키려다가 너무 추워서 따뜻한 라떼로 급 바꿨네요. 디저트는 마들렌을 페어 했어요. 마들렌은 다크초코 말고 유자도 있었는데, 마지막 남은 유자를 집어버려서 사진에는 없는 것처럼 보이네요. 가격은 같았어요.

 

 

전체적으로 깔끔한 공간이고요 :) 오른쪽 위에 매달린 동그란 게 스피커, 앞에 보이는 게 로스팅 룸이에요.

 

 

직접 블렌딩 한 원두도 2종류 판매하고 계시네요!

 

 

빛이 쏟아지던 자리 한번 더 :) 여기 사진 찍기 좋더라고요.

 

 

특이했던 쿠폰, 이게 명함인 줄 알고 갔었는데, 뒤쪽이 쿠폰인 줄은 몰랐어요. Affair Coffee라고 동그랗게 찍어주시는 스탬프가 귀여웠던.

 

 

햇살 좋았던 입구 쪽 자리, 지나가시는 분들이랑 한 번씩 아이컨택할 수 있는, 사진은 여기가 제일 잘 나올 것 같았어요.

 

 

머신은 라마르조꼬 리네아 2그룹. 위에 올려져 있는 테이크아웃 컵도 예쁘네요. 색을 정말 잘 고르신듯한.

 

 

이날의 주문, 햇살 가득한 자리에서 펼쳐놓고 열심히 남겼어요!

 

 

창가 자리에서 몇 컷 찍고, 편한 곳으로 :) 자리 위에 있는 조명이 참 특이했고요?

 

 

아트도 예쁘고, 고소하고 따뜻하고 :) 마들렌은 달달. 이때 컵에 로고가 있다는 걸 알았어요. 처음부터 알았더라면 햇살 좋은 자리에서도 돌려놓고 찍었을 텐데. 새삼 아쉽. 

 

그리고 엄청 조용한 편이에요. 스피커는 충분히 소리가 클 것 같던데, 잔잔한 곡 위주로 선곡을 해주셔서, 작업하기 참 좋아 보이던, 카메라 들고 사진 찍는데, 셔터 소리가 신경 쓰일 정도였어요. 잠깐 쉬기엔 참 좋아 보이는 분위기예요.

 

 

기회 닿으면 다시 가볼 것 같아요. 파운드케이크에 실패해서 다음번엔 파운드와 필터 커피에 재도전을 해봐야겠어요.


어페어커피, AfCf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559-4 1층 어페어 커피

전화 : 02-6338-7005

전철역 : 성수역(2호선), 건대입구역(2,7호선)

주차 : 안돼요, 공영주차장(성수2가1동공영주차장)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ffaircoffee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