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tour/2020

조용하고 편안한 망원동 카페, 카페 인

by 잇빛나래 2020. 6. 24.

카페인은, 망원동 끝자락에 위치한 작은 카페인데요. 오늘의 수프와 커피가 잘 어울리는 조용하고 편안한 곳이에요.


카페 인, Cafe inn

주소 :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 10길 4 2층(망원동 394-63 2층)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_cafe.inn

주차 : 안돼요. 바로 앞 큰길이 노상 공영주차장이에요.


카페인은 망원동 끝자락에 자리 잡은 카페예요. 망리단길을 지나서, 한강 쪽으로 나가다 보면, 작은 건물 2층에 자리 잡은 카페인을 볼 수 있어요. 지나가면서 한번 가봐야겠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거의 일 년이 지나서야 가보게 되네요. 주로 돌아다니는 골목길이 아니라서 그런가 생각보다 들리기가 힘들었네요.

이런 자그마한 건물 2층에 자리잡고 있어요. 작은 건물이라 쉽게 지나치기 쉽겠다 싶었어요. 귀여운 새를 찾으시면 금방 찾을 수 있을 거 같았네요.

귀여운 새를 따라서, 계단을 따라서 잠깐 올라가보면, 카페 입구가 나와요. 아래서 볼 때는 어느 정도 큰 곳이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단 작은 곳이었어요!

들어가면 이렇게 사장님이 계시는 카운터, 카운터 앞 소소한 두 자리가 보이고, 테이블은 네 개 정도, 2인용 테이블은 두어 개 정도 준비되어 있는 곳이에요.

일단 메뉴판을 보니까 고민되기 시작했어요. 잠깐 찾아보다가 오늘의 수프와 토스트를 많이들 시키시는 듯해서, 그걸 시켰어요. 여기에 뭘 같이 마시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크리미 비엔나도 같이 주문 :) 카페가 작은 편인데, 의외로 메뉴는 적은 편이 아닌 느낌.

클로즈업해서 찍어본 카페인, 다시 봐도 로고가 귀엽게 생겼어요.

주로 나무 테이블이고, 앤틱 한 분위기가 나는 느낌이랄까. 장식물도 과하지 않게 장식되어 있었어요.

이렇게 귀여운 곰돌이도 있고

근처 가게들처럼 약간의 소품들도 판매하시고 계시네요.

오늘의 수프와 토스트, 크리미 비엔나

사장님 혼자서 분주하게 준비하시는 듯해서, 생각보다 준비되는데 시간이 걸렸어요. 주문받는데 미리 알려주셔서 좋았네요. 

이날의 수프는 옥수수 수프였어요. 같이 나온 건 매실절임? 토마토 절임인 듯싶었는데, 뭔지 물어볼 걸 그랬나 봐요. 다른 날은 어떤 수프가 나올지도 궁금했는데, 이 구성을 보고 주변 사람들은 조식 같은 느낌이라고;

양은 딱 적당한 편 음료 한잔이랑 곁들이기 좋은 그런 느낌이에요. 가격도 괜찮은 편이었네요.

나중에 나온 크리미 비엔나, 메뉴 이름처럼 크림이 한가득 올라간 비엔나예요. 마시다 보면 크림이 남을 정도로 올려주세요. 일반적인 비엔나보다도 크림이 많은 편이라, 꼭꼭 섞어 드시거나 크림을 가득 머금으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겠다 싶던.

 

일단 카페가 조용하고 편안한 편이라서 이런 분위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몇 안 되는 망원동 카페 같았어요. 북적거리지도 않고 메뉴 가격도 망원동 치고는 합리적인 편, 음악 선곡은 보컬이 없는 음악들 위주라, 잔잔한 음악이 나오는 카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갈만한 곳이지 않나 싶었네요. 조용하고 북적거리지 않는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를 찾으신다면 한 번쯤 들려보시는 것도 괜찮은 곳이에요 :)


카페 인, Cafe inn

주소 :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 10길 4 2층(망원동 394-63 2층)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_cafe.inn

주차 : 안돼요. 바로 앞 큰길이 노상 공영주차장이에요.

댓글